2024. 순천발명교육센터 발명융합인재양성과정 프로그램 운영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발명․융합 인재 양성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의 발명교육센터에서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10일에 걸쳐 2024. 발명융합인재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024. 발명융합인재양성과정은 이번 여름방학 중 순천시 학생들에게 발명에 대한 마인드를 확산시키고 다양한 발명 이론 교육 및 각종 발명 체험 활동을 통해 고차원의 문제해결력과 창의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으며,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희망신청을 받아 6개반 총 96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정○○(순천이수중학교, 2학년) 학생은 “방학기간 동안 집에서 게임만 하면서 보낼 수도 있었는데 발명융합인재양성과정에 참여하면서 신기한 발명 사례들도 알게 되고 재미있는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올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어 기쁘고 이번 프로그램 덕분에 어렵게만 느껴졌던 발명에 대한 내 생각이 바뀌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순천발명교육센터 이대웅선생님은 “유난히 무더운 이번 여름에 끝까지 진지한 태도로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발명교육센터에서 운영하는 다른 과정에도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순천발명교육센터의 학기와 방학을 가리지 않고 연중 운영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발명 교육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