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특구 연구 성과물 ‘구미기술이전설명회’개최
대덕특구 연구 성과물 ‘구미기술이전설명회’개최
구미시와 (재)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와 공동으로 오는 10월 30일(화) 오후 2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대덕연구개발특구 IT분야 구미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
디스플레이 및 모바일 산업 등 세계 최고의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수출 중심의 구미공단과 대덕특구의 IT 및 융·복합 기술과의 기술연계 시키기 위하여 구미시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는 지역의 전자정보관련 500여개 업체에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모바일, 디스플레이, IT등 한국전자통신연구원 (ETRI)의 우수 연구 성과물을 선택하였다.
이번에 개최하는 기술이전설명회는 지난 9월 19일 구미시와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간 생산기반-특구기술 기술연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MOU체결 이후에 실시되는 첫 번째 공동 교류사업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플렉서블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의 분석 시스템기술, △평판디스플레이 열화상 분석 시스템기술, △Mobile IPv4 망 감시 및 핸드오버 에뮬레이션 기술, △USN 성능측정 기술 △휘는 초박형 염료감응 태양전지 개발기술, △모바일 연동 개인용 미디어 관리 기술 △스마트폰용 모바일 RFID 보안 미들웨어 표준 플랫폼 v2.0 기술 △위성 통신용 능동부품 패키징 기술 등 8개 우수기술에 대한 소개와 상담이 이루어지며, 초기 기술의 사업화 자금 지원제도에 대한 한국산업은행의 설명과 상담도 이어진다.
또 기술을 이전 받은 기업은 실질적인 투자 및 사업성과를 도출 할 수 있도록 이전기술에 대한 비즈니스모델 개발 등 다양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서는 (사)구미중소기업협의회, 성공CEO클럽 등과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간 상호 공동교류를 위한 협의도 있을 예정이어서, 향후 양 지역의 벤처기업간 교류도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미시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는 기술이전 설명회 뿐만 아니라 연구·국책과제 공동 발굴 추진, 산업 및 기술동향의 공유, 연구개발성과의 이전·연계 활성화 등을 통하여 상호 WIN-WIN 할 수 있는 공동 사업들을 확대하여 산업구조 고도화를 조기에 정착시키고, 기술이전을 통해 지역의 스타기업 및 중핵기업을 육성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킨다는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