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서부봉사관 ‘백합봉사회’ 발족식 가져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서부봉사관(관장 고홍원)에서는 지난 9일 오전 11tgl부터 오후 4시까지 봉사관 회의실에서 봉사회 구미시지구협의회의 임원과 각 단위봉사회장, 구미시 추교훈사회복지과장 및 시청직원, 경북지사의 최하경 사무국장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백합봉사회 신규봉사회 결성식 및 기본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결성된 ‘백합봉사회’(회장 박임선)는 구미시의 지원으로 5개월간 실시한 160여명의 ‘간병인교육생’들로 평소에 구미시지구협의회의 적십자 봉사원의 헌신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 모습을 보고 마음을 모아 봉사회 결성을 결의하고 20명의 회원이 봉사회를 결성하게 되었다.
박임선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으며 보람있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구미지구 선배봉사원들이 잘 이끌어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새로운 적십자 가족을 맞이한 봉사회 구미시지구협의회 최재옥 회장도 인사말을 통해 "지구협의회 21번째 봉사회로 가입하게 된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으로봉사활동에 임하는 봉사회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하였다.
또한 결성식을 축하해 주기 위하여 참석한 추교훈 사회복지과장은 격려사를 통하여 "구미시지구협의회가 양적 질적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결성식 이후 16:00 까지 이어진 봉사원 기본교육에는 적십자의 이해와 역사, 자원봉사원의 자세와 활동, 회의진행법, 월보 작성법 등에 대하여 최하경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사무국장의 교육이 실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