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품 대신 다회용기 빌려드립니다”
빛고을뉴스
0
138
08.01 16:22
8월부터 친환경자원순환센터서 무료 접수·대여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환경보호와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이달부터 ‘다회용기 사용 지원 사업’에 본격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수동 ‘친환경자원순환센터’를 거점으로 지역 내 축제와 행사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된다.
사업 총괄은 동구에서 맡고 친환경자원순환센터는 접수·대여, 동구지역자활센터 세척사업단(에코워싱)에서 세척·배송을 담당하게 된다.
행사·회의·축제 등 다회용기가 필요한 동구 소재 기관·단체, 동구민 등 누구나 친환경자원순환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QR코드(bit.ly/동구다회용기대여)를 통해 신청, 무료 대여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자원순환센터로 방문(동구 필문대로 159번길 17) 또는 전화((☎062-251-5317) 문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다회용기 지원 사업을 통해 일회용품 없는 깨끗한 동구, 지속 가능한 순환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오는 10월 2~6일 개최하는 ‘제21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를 일회용기 없는 지속가능한 축제로 조성하고자 접시, 텀블러, 수저세트 등 다회용기를 제작해 축제 기간 동안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