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비둘기학교 대상 시상식」과 구미지역 고3수험생을 위한 어울마당「퓨전패스티벌」을 12월 7일 09시부터 박정희체육관에서 4,500여명이 모인가운데 개최 하였다.
3년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대구지방검찰청김천지청(지청장 김헌정), 구미시, 구미경찰서(서장:김재학),구미교육청(교육장:이상현), 구미종합사회복지관(관장:남종우)이 공동주최하고, 삼성전자,LG경북협의회,롯데마트구미점,삼성코닝,농협구미지부,대구은행,코오롱,LG필립스디스플레이에서 협찬하였다.
2006비둘기대상은 선산여중과 구미고등학교가 김천지청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사업비 500만원을 지원 받게 되며, 최우수상은 오상중학교와 사곡고등힉교가 구미시장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사업비 300만원을 지원받으며 우수상은 형곡중, 선주고가 구미교육장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상사업비200만원을 지원받아 학교교육환경개선사업 사용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비둘기대상평가에 공이 많은 교사 및 모범학생에 대해서 표창하고 고3수험생을 위한 “ 퓨전패스티벌 ”은 유진박과 락밴드, 참여학생장기자랑, 블러디쿠키 락밴드, 선생님과 제자가 함께하는 자리, 인기가수 “거북이”의 공연으로 마무리 한다.
자기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각향각지로 떠나는 고3수험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의 한 페이지로 기억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