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왕조초등학교(교장 박진영)
빛고을뉴스
0
95
08.02 17:54
순천왕조초등학교(교장 박진영)은 5~6학년 학생과 교직원 20여명을 대상으로 7월 29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4박 5일 동안 호치민 국제학교와 교육 교류 및 베트남 일대를 탐방하는 글로컬 국제교류 사업을 운영하였다.
이번 국제교류는 베트남 현지 학교와 협력을 통한 학생들의 글로컬 소통 능력 향상 및 교직원의 글로컬 교육과정 역량 강화를 위한 우호 증진의 자리였으며,
더불어 「베트남의 역사·문화 탐방 프로젝트」운영으로 순천왕조초 학생들이 글로컬 시민의식을 함양한 미래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글로컬 국제교류에 앞서 사전 캠프 운영을 통해 △ 호치민 학생의 학교 생활 △ 베트남의 역사·문화 △ 베트남 언어, 의복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특히 지역에 있는 베트남 식당을 이용하여 현지 음식 체험을 통해 베트남 식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도 하였다.
국제교류 참여한 전교학생회장 김하민 학생은 “온라인에서만 접했던 베트남에서 호치민 학생들과 만났던 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한 역사와 문화 등 즐겁고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박진영 교장은 “이번 국제교류를 통해 양국 학생들의 상호 이해가 확대되어 글로컬 우정을 쌓아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며, 우리 학생들이 지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자신의 꿈과 진로를 키워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