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도사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빛고을뉴스
0
65
08.06 19:02
’ 주거환경 개선 활동 펼쳐
- 독거어르신 가정에 청소 및 도배, 장판 교체 서비스 제공 -
순천시 도사동 복지기동대(대장 강성용)는 지난 5일, 노후 주거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세대를 대상으로 청소 및 도배,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의 대상자인 독거어르신은 당뇨합병증으로 청력이 좋지 않으며, 관절염으로 거동이 불편한 상황이었다. 집안과 마당에는 사용하지 않은 물건과 쓰레기가 쌓여 있었고, 집 뒤편에 위치한 대나무밭으로 인해 곰팡이가 피어 있는 등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
복지기동대원들은 이날 더운 날씨 속에서도 집 안팎으로 쌓인 물건을 청소하고, 주방, 거실, 방 2곳에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복지기동대원들은 오늘 봉사활동으로 어르신이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언제든지 출동할 수 있다고 입을 모았다.
임동호 도사동장은 “동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애쓰는 복지기동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주변에 생활이 불편한 이웃이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계시면 주민 여러분이 조금 더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도사동 복지기동대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신속하게 지원하는 봉사단체로 올해 취약계층 110세대에 주거환경개선 및 생활안정지원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